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2-25 15:10 (목)

본문영역

코로나 우울겪는 시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예술로 힐링' 예술치유 지원사업을 공모합니다... 팀당 최대 1천4백만 원 지원
상태바
코로나 우울겪는 시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예술로 힐링' 예술치유 지원사업을 공모합니다... 팀당 최대 1천4백만 원 지원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2.14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4] 2020년 키트체험형 비대면 예술치유 프로그램 성북노인종합복지관 결과전시회(단체명 프로젝트C)
▲사진은 2020년 키트체험형 비대면 예술치유 프로그램 성북노인종합복지관 결과전시회로 단체명 프로젝트C이다.(출처/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 시민이 느끼는 우울감과 불안감, 무기력감 등을 극복하는 예술치유 프로그램 <예술로 힐링> 지원사업을 오는 10일(수)부터 26일(금)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18팀을 선정해 2억 1천6백만 원을 지원한다.

<예술로 힐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겪는 개인의 정서적 치유뿐만 아니라 시민과 예술가가 교류하고 사회적 연대를 확대할 수 있는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자율기획형’과 ‘기관협력형’ 등 2개 분야에서 각각 10팀과 8팀씩 총 18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당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비로 최대 1천4백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특히 2020년에 진행된 비대면 예술치유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토대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운영 가능한 프로그램 제안기준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사회적 위기극복에 기여하는 예술치유의 역할을 강화하고, 마음방역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시민의 일상을 촘촘하게 살피고자 한다.

또한 사회적 취약계층의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기관협력형’ 분야는 지원단체가 기관 대상에 적합한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제안하는데, 올해는 참여기관을 5팀에서 8팀으로 늘렸다. 기존 학교 밖 청소년, 청년수당 참여자(청년), 노인 지원 기관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상황 속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과 50~60세 중장년층 대상 지원 기관이 추가되어 생애주기별 소외계층에 맞춤형 예술치유 지원을 강화했다.

오는 16일(화)부터 17일(수)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오후 12시~1시 제외) 서울예술치유허브 2층에서 일대일 상담 창구를 운영하며,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별도의 사업설명회는 개최되지 않는다.

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 ‘예술로 힐링’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과 서울예술치유허브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2] 2020년 온라인 비대면 예술치유 프로그램 진행현장(단체명 언니네책방)
▲사진은 2020년 온라인 비대면 예술치유 프로그램 진행현장으로 단체명 언니네책방이다.(출처/서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