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1-17 12:50 (월)

본문영역

김해문화재단, 가야시대 오리토기 모티브로 한 '김해로운 더기' 컷툰 연재...김해 청년 디자이너와 협업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가야시대 오리토기 모티브로 한 '김해로운 더기' 컷툰 연재...김해 청년 디자이너와 협업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1.0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사업 에피소드로 현재 5화까지 제작 및 업로드, 향후 추가 연재 예정
토덕토덕 김해로운 더기
▲ '토덕토덕 김해로운 더기' 캐릭터 이미지(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문화도시 김해를 시민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김해로운 더기' 컷툰을 제작·연재한다고 밝혔다.

이번 컷툰은 문화도시 조성 사업인 <시민클럽ㄱ-ㅎ>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 내 뉴스레터 게시판과 카카오톡 채널에 총 10회 연재될 예정이다.

컷툰의 주인공인 '더기'는 김해 망덕리 고분군에서 출토된 가야시대 대표 유물인 오리토기에서 착안하여 탄생한 캐릭터로, 김해 청년 디자이너 2인으로 구성된 디자인 그룹 '식스먼스 베를리너(6months berliner)'와 협력하여 개발했다.

'더기'는 지난 12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되어 배포 시작 7분 만에 25,000개가 선착순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컷툰은 지난 이모티콘 배포에 이어 김해의 역사 문화자원과 문화도시 김해의 활동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는 내용으로 연재된다.

컷툰을 본 한 시민은 "평소 문화도시에 대해 듣기는 했어도 무엇을 하는지 잘 몰라 어렵다고만 느꼈는데,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니 친근하게 느껴지고 문화도시 사업에 대해서도 좀 더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해문화재단 이효재 담당자는 "문화도시를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야기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변형이 가능한 캐릭터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앞으로도 여러 콘텐츠와 아이템을 통해 문화도시 홍보대사의 역할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