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9 19:12 (화)

본문영역

김해천문대, '깜장토끼와 첫 보름달 구경 이벤트' 통해 계묘년 정월대보름 특별 관측 행사 진행한다
상태바
김해천문대, '깜장토끼와 첫 보름달 구경 이벤트' 통해 계묘년 정월대보름 특별 관측 행사 진행한다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3.01.3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
▲보름달 관측 사진(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계묘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온 가족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월 5일 진행되는 '깜장토끼와 첫 보름달 구경 이벤트'는 전문가 해설과 함께 달을 관찰할 수 있는 행사이다. 오후 7시 30분부터 3차례 진행되며 대보름달 관측, 야광팔찌·풍선나누기, 소망종이 만들기, 천체투영기 가상우주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이날 참가자들은 150mm, 102mm 대형 천체망원경을 통해 대보름달은 물론 성단, 성운, 겨울별자리 등 우주의 다양한 모습들을 전문 해설과 함께 관측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 야광팔찌와 풍선 제공은 물론 달에게 소망을 기원하는 '소원종이적기' 공간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최신 하이브리드 천체투영기를 통해 가상의 우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가상별자리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김해문화재단 권민혁 담당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천문대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며 "최근 일교차가 심해진 만큼 방문 전 두꺼운 옷으로 추위를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성인 기준 4천 원이며, 회당 60명까지 예약접수자에 한해 진행된다. 예약접수는 김해천문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해천문대 전경(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 전경(제공/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