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 수상작 발표...김해 진례초 5학년 박가람 대상 수상
상태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 수상작 발표...김해 진례초 5학년 박가람 대상 수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5.2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대상작_진례초 5학년 박가람 作.jpg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 대상작 진례초 5학년 박가람 作(출처/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주최·주관한 제16회 어린이미술대회에서 김해 진례초등학교 5학년 박가람 학생이 대상(김해시장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부산 초읍초등학교 4학년 이지우, 김해 진례초등학교 5학년 팽연주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김해 율하초등학교 2학년 김보미 외 9명, 장려상은 김해 신안초등학교 4학년 강예림 외 29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올해 본선 대회 주제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봄여름가을겨울’이었으며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당일 현장에서 발표했다.

대학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전문가의 시각으로 학년별 난이도를 참작하여 주제와 어울리는 작품들을 추려내고 창의적 역량과 표현력에 주안점을 두어 옥석을 가려냈다.

수상자 발표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 통지한다.

미술관 공준배 담당자는 “당초 1,000명 이상 참여가 기대됐지만 우천으로 인해 480여 명이 본선에 참가했다”며 “궂은 날씨에도 참가해준 모든 초등생과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