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부천의 특별한 '도시사파리 예술시장'에 시민 1만8천여명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부천의 특별한 '도시사파리 예술시장'에 시민 1만8천여명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6.12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 부천문화재단은 최근 ‘도시사파리 예술시장 - 봄 시장’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 1만 8천여 명이 방문해 총 1억 2천여만 원에 해당하는 판매액을 기록했다. 사진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낮 시.JPG
▲부천문화재단이 개최한 최근 ‘도시사파리 예술시장 - 봄 시장’에 시민 1만 8천여 명이 방문해 총 1억 2천여만 원에 해당하는 판매액을 기록했다. 사진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낮 시간 행사 전경이다.

부천 예술가의 상품을 집 앞에서 만나는 시장이 올해 첫 막을 내렸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예술가와 지역 공간, 시민을 연결하는 부천형 지역예술시장 ‘도시사파리 예술시장 : 봄 시장’을 지난 5월 19일과 20일, 6월 2일과 3일 각각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옥길동 별빛마루도서관 일대에서 개최했다. 이틀씩 두 차례에 걸쳐 열린 이번 행사에 시민 총 1만 8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5월 열린 행사는 부천아트센터 개관 공연과 연계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예술가는 시각 부문 158명, 음악 부문 40명(단체) 등 총 200여 명이다. 이번 예술시장을 통한 상품 유통액은 총 1억 2천 2백여만 원에 달하는 등 지난해보다 훨씬 높은 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예술상품 판매와 체험이 이뤄지는 ‘아트 인 사파리’(Art in Safari), 지역 음악가와 단체 20곳의 음악을 QR코드로 즐기는 ‘뮤직 인 사파리’(Music in safari), 지역 예술가의 작품 기부 행사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행사 기간과 가까운 시기에 세계 환경의 날이 지정돼 있어 상품 구매 시 포장을 제공하지 않거나 일정 기준 이상 구매하면 친환경 장바구니를 제공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했다.

예술시장을 찾은 한 시민은 “지역의 예술 작가와 상품을 화랑 등 전문 공간에 가지 않고도 생활권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 무척 즐거웠다”며 “이번 예술시장을 통해 문화도시 부천에 사는 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꼈고 앞으로 이런 행사가 더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사에서 작품을 판매한 지역 예술가는 “예술가로서 작품 창작 활동도 중요하지만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유통과 판매에 대한 목마름도 늘 있다”며 “이번 예술시장이 지역 예술가들과 시민과의 접점을 높이고 판매와 유통에 대한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돼 무척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이번 행사가 부천만의 특화된 예술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절별로 연중 추가 개최해나갈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정보는 재단 누리집 또는 공식 뉴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추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지난해 가을 중동 어울림공원 일대에서 ‘도시사파리 플리마켓’을 개최했으며, 올해 행사를 포함해 모두 문화도시 조성사업으로 추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