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1인칭 시점의 시나리오 직접 집필
상태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1인칭 시점의 시나리오 직접 집필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7.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 등 걸출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국내에서만 3,315만 관객 동원이라는 놀라운 흥행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제로 CG로 구현한 그의 새로운 인생 프로젝트 <오펜하이머>로 다시 한번 극장가에 돌아온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연출력, CG를 최소화해 완성시킨 놀랍도록 사실감 넘치는 프로덕션, 몰입감을 고조시키는 스토리텔링, 전 세계 50억 달러 수익을 기록하는 압도적인 흥행력 그리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11관왕은 물론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각본상, 감독상, 작품상 등을 두루 수상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새롭게 선택한 이야기는 바로 세상을 바꾼 천재 과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와 그가 진행한 ‘맨해튼 프로젝트’이다.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가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다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특히나 매력적이었던 것은 그가 발명한 핵무기가 지구 전체를 날려버릴 수도 있다는 미세한 가능성을 알았음에도 발사 버튼을 눌렀던 그 순간”이라고 설명하며 영화를 만들게 된 결정적 포인트를 강조했다. 더하여 그는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준다. 좋았던, 나빴던 그의 행동이 지금의 세상을 만들었다. 그래서 최대한 큰 스크린으로,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목표였다”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그의 연출 인생 최초로 1인칭 시점의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이러한 파격적인 선택에 대해 “대본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객이 ‘J. 로버트 오펜하이머’와 여정을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우리는 그의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있고, 그와 함께 어디든 가고 있다”라고 설명했고 제작을 맡은 엠마 토마스는 “지금까지 읽은 대본 중 최고의 대본이었다”라고 말해 <오펜하이머>가 선사할 경이로운 순간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 ‘루이스 스트로스’ 역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역시 “시나리오를 읽는 순간 감독님의 예리한 비전이 느껴졌고 이대로 영화가 나온다면 명작이 되리란 걸 알았다”고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핵폭발 장면을 비롯 <오펜하이머> 전반에 단 하나의 CG도 사용하지 않은, 일명 ‘제로 CG’ 프로덕션을 통해 장면 하나하나에 사실감을 더하며 극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최대치의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킬리언 머피를 비롯해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플로렌스 퓨, 조쉬 하트넷, 케이시 애플렉, 라미 말렉, 케네스 브래너, 데인 드한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역대급 시너지를 선사한다. <오펜하이머>는 오는 2023년 8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 메인 포스터(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