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대구예술발전소, 문화예술기획 전문 인력을 희망하는 청년 20명 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구예술발전소, 문화예술기획 전문 인력을 희망하는 청년 20명 교육생 모집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8.0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창작기반센터가 8월 17일까지 대구 지역 문화예술계 기획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은 예술창작기반센터(대구예술발전소)에서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기획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난 6월 기초과정을 마무리하면서 총 24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

이번 심화과정은 문화예술 기획 전문 인력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론심화과정으로 △공연 기획·제작 실무, △공연예술기획 사례, △전시기획 실무 및 사례, △보조금 예산집행 및 정산 실무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심화과정에서는 강의출석이 70%이상인 수강생이라면 모두가 ‘문화기획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기획 프로젝트’는 4~5명이 1개 팀을 이뤄 팀 멤버 간 협업을 통해 융·복합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다. 팀별 활동 지원금 500만원과 전문가 매칭을 통한 멘토링 지원으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타 지역 문화예술기관을 둘러보는 현장답사와 2회 이상의 네트워킹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강생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문화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심화과정 신청자격은 20~30대 청년(2003년부터 1984년 출생자) 중 문화예술 기획 전문 인력 희망자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교육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모집신청은 8월 17일(목)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문예진흥원과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창작기반센터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배너(출처/대구문화예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