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영상미디어센터는 ‘김해시민영화제 기획단’에 참여할 김해시민을 9월 11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해시민영화제 기획단’은 오는 10월 27일(금) ~ 28일(토) 양일간 김해문화의전당과 진영, 장유에서 개최되는 ‘김해시민영화제’를 기획하고 만드는 활동이다. ‘김해시민영화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커뮤니티 시네마’를 바탕으로 하며, 지난해 처음 개최되어 올해 2회째를 맞는다.
기획단 활동은 영화제 준비부터 개최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기간은 9월 15일(금)부터 10월 28일(토)까지다. 교육은 6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커뮤니티 시네마의 이론과 실전,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영화제 기획과 실습에 참여하게 된다. 관객문화협동조합 모퉁이극장의 김현수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커뮤니티 시네마의 다양한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20명 내외며 교육 장소는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다. 신청접수는 별도 온라인 링크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재단 전현주 담당자는 “이번 기획단 활동은 아직 국내에서 상영되지 않은 다양한 영화들을 미리 만나보고 영화인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영화를 사랑하는 김해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포스터]김해시민영화제 기획단 모집.jpg](/news/photo/202309/12796_18503_45.jpg)
저작권자 © 컬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