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서울문화재단, '서울스테이지11' 가을 첼로 선율과 재즈 리듬에 빠져볼까...10월 무료 공연 개최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서울스테이지11' 가을 첼로 선율과 재즈 리듬에 빠져볼까...10월 무료 공연 개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9.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은 내달 5일 목요일 <서울스테이지11> 공연을 낮 12시와 오후 2시에 대학로센터, 서울예술교육센터, 청년예술청, 시민청 등 7개 공간에서 개최한다. 이번 10월 공연은 가을과 어울리는 장르로 구성해 클래식, 재즈, 인디음악, 북 콘서트, 미디어아트 공연까지 가을을 오색빛깔로 수놓을 다채로운 연주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깊어지는 가을, 세대를 대표하는 두 명의 첼리스트가 아름다운 선율로 가을 낭만을 채운다.

서울예술교육센터(용산구, 낮 12시)는 올해 초 대관령 음악제 예술감독으로 부임한 연세대학교 교수 양성원(첼리스트)과 피아니스트 홍소유의 듀오 공연을 선보인다. 첼리스트 양성원은 오스트리아의 뮤직 베라인, 파리의 샹젤리제 극장, 뉴욕의 링컨 센터 등 세계 굴지의 공연장에서 호평받아 온 연주자로 이번 공연에서는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 소나타와 라흐마니노프의 첼로 소나타 등의 작품을 연주한다. 특히 공연 중에는 작곡가의 의도 등 재미있는 해설을 더 해 시민 관객과 가깝게 소통하며 가을을 음미하는 시간을 갖는다.

신용산역 인근에 있는 서울예술교육센터는 서울스테이지11 ‘클래식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간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 문지원, TIMF앙상블을 비롯해 성악가 사무엘 윤, 피아니스트 신창용 등 내로라하는 클래식 아티스트들이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시민의 일상 가까운 곳에서 무료 공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청년예술청(서대문구, 낮 12시)에서는 첼리스트 박건우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박건우는 연세대학교 관현악과 전체 실기 수석 졸업, 에센폴크방 국립음대 석사과정, 칼스루에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최고점으로 졸업하는 등 국내 정상급 젊은 연주자로 현재 아더첼로콰르텟 멤버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피아니스트 최한결과 듀오로 차이콥스키의 사계 中 가을과 브람스 첼로 소나타 1번 등 계절과 어울리는 정통 클래식을 준비했으며, 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아트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제20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연계해 가을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재즈공연도 풍성하다.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종로구, 낮 12시)에서는 피아니스트 허대욱의 에오 트리오(HEO Trio)가 공연한다. 강렬한 인상의 작곡과 섬세한 연주로 폭넓은 레퍼토리를 오가는 재즈 피아니스트 허대욱이 그간 한국과 프랑스를 여행하며 느낀 만남과 헤어짐의 모든 순간, 장면, 도시 등에 관한 이야기를 연주로 풀어낸다. 전곡을 허대욱의 자작곡으로 공연하며, 베이스는 엠마누엘 포스테르(Emmanuel Forster), 드럼은 케빈 뤼께띠(Kevin Lucchetti)가 함께한다.

시민청(중구, 낮 12시)에서는 유럽을 사로잡은 괴물 재즈 보컬리스트 전송이와 브라질 출신의 기타리스트 비니시우스 고메즈(Vinicius Gomes)가 함께 하는 재즈 공연으로 강렬한 음악적 시너지를 보여줄 에정이다. 클래식 음악으로 쌓은 기본기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스타일을 구축한 전송이는 지금까지 빌리 차일드, 볼프강 무스필, 암브로스 기예르모 클라인 등 세계적인 음악가들과 함께 공연하며 국내 재즈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이 외에도 서교예술실험센터(마포구, 오후 2시)는 싱어송라이터 정우의 청아한 목소리로 인디음악 공연이 열리고, 연희문학창작촌(서대문구. 오후 2시)은 극작가 신영은, 시인 조온윤의 낭독과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피아니스트 조영훈의 연주로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금천예술공장(금천구, 오후 2시)에서는 금천예술공장 13기 입주작가 김다움이 미디어아트 공연을 준비했다.

<서울스테이지11>의 모든 공연은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나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관람 신청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매월 진행하는 공연의 세부 정보는 <서울스테이지1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붙임1. 서울스테이지11_10월 홍보포스터.jpg
▲서울스테이지11 10월 포스터(출처/서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