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명화 설명을 곁들인 마술 공연 ‘아트&매직쇼’로 한해 마무리
상태바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명화 설명을 곁들인 마술 공연 ‘아트&매직쇼’로 한해 마무리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11.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유명 강사를 직접 만나 지적 호기심을 채우는 ‘전주시 열린시민강좌’가 미술과 마술을 결합한 특강을 끝으로 2023년을 마무리한다.

전주시는 오는 22일 오후 7시 전주시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마술사 오은영 강사를 초청해 ‘제216회 전주시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예정된 마지막 전주시 열린시민강좌인 이날 강연에서 오은영 강사는 ‘아트 앤 매직쇼(art&magic show)’를 주제로 명화 감상을 곁들인 마술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 앤 매직쇼’ 공연은 미술사를 전공한 국내 최고의 여자 마술사 오은영이 명화를 주제로 하는 국내 유일의 마술 공연으로, 오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르네상스와 인상주의, 현대미술 작품 등을 이용한 마술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올해 전주시 열린시민강좌에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강사와 러시아에서 귀화한 방송인 벨랴코프 일리야 씨, 국내 1호 프로파일러인 권일용 교수, ‘영수증 아저씨’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등 저명한 강사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권인숙 전주시 평생학습관장은 “이번 강연은 명화를 통해 재미있게 마술을 즐기며 미술 인문학적 소양도 자연스럽게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내년 열린시민강좌에서도 시민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인기 강사를 초청해 더 만족도 높고 좋은 강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포스터.jpg
▲2023년 ‘제216회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포스터(출처/전주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