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2-23 09:46 (금)

본문영역

부천문화재단, 2023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기업문화
상태바
부천문화재단, 2023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기업문화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12.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부천문화재단이 12월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에이치더블유(HW) 컨벤션에서 열린 ‘2023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되어 인증서를 받았다..jpg
▲부천문화재단이 12월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에이치더블유(HW) 컨벤션에서 열린 ‘2023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되어 인증서를 받았다.(출처/부천문화재단)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인증 기간은 이달부터 2026년까지 3년이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 도입 15년 차를 맞았다.

재단은 2017년 최초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이후 근로자의 일·가정 균형을 위해 △가족 돌봄 휴직 및 휴가 운영, △임신기 근로 시간 단축, △시차출퇴근제 운용, △근로자 건강지원, △자율문화 체험, △휴직자 대체인력 채용 등 지속해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친화제도 전반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아 신청기관 2,400개사(관) 중 상위 10개사(관)에 선정됐다.

특히 타 기관에 비해 높은 여성 근로자 비율(65%)과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출산휴가·육아휴직의 높은 복귀율(100%)로 가산점을 받았으며,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박경식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며 활기찬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과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며 “임직원의 행복이 조직의 성장 원동력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