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2-23 09:46 (금)

본문영역

한국관광공사, 2024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 참가해 한국관광의 매력 알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2024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 참가해 한국관광의 매력 알려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4.01.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스페인 FITUR 박람회 한국관광 홍보관 체험이벤트에 참가하는 현지 참가자(3).jpg
▲스페인 FITUR 박람회 한국관광 홍보관 체험이벤트에 참가하는 현지 참가자(출처/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된 ‘2024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 이하 피투르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관광의 매력을 알렸다고 밝혔다.

피투르 박람회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1월에 개최되어 최신 관광 트렌드와 관광시장 동향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전 세계 여행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다. 올해 박람회에는 총 250,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152개국에서 9,000개 업체가 참가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 스페인 마드리드 국제관광박람회(FITUR), 독일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 영국 런던 국제관광박람회(WTM)

공사는 지자체‧여행사‧항공사‧관광벤처기업 등 총 16개 참가기관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고,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비롯해 아웃도어, 지역관광 등 다양한 신규 방한 테마를 소개했다.

한국관광 홍보관에서는 한글 팔찌 만들기, 태권도 격파 게임 등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었는데, 5일 동안 약 13,000명의 관람객이 홍보관을 방문하는 등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한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는 “스페인을 포함해 중남미 등 스페인어권 국가로 한류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 여행업계에서도 이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해외 업체들과 교류했고 이를 기반으로 점차 시장을 넓혀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공사 이진수 파리지사장은 “비즈니스 상담과 일반 소비자 상담이 함께 이루어지는 박람회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피투르 박람회가 유일하다”며, “앞으로 공사는 K-컬처 기반의 다양한 테마를 활용해 스페인과 중남미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