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김해서부문화센터, 소리꾼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 공연...학생 및 경로 우대 20% 관람료 할인
상태바
김해서부문화센터, 소리꾼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 공연...학생 및 경로 우대 20% 관람료 할인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3.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자람판소리 포스터(김해).jpg
▲소리꾼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 공연 포스터(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소리꾼 이자람의 판소리 <노인과 바다>를 5월 11일(토) 오후 4시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개최한다.

이자람은 ‘내 이름(예솔아)’를 부른 꼬마 가수로 처음 알려진 뒤 스무 살에 춘향가 최연소 완창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중요무형문화재 5호 판소리 이수자다. 또한 밴드 보컬, 뮤지컬․연극배우, 작창가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다.

판소리 창작자로서 이자람은 <사천가>, <억척가>, <이방인의 노래>, <추물/살인> 등을 만들고 공연했으며 희곡이나 근현대 소설을 판소리의 다양한 소재와 형식으로 개발하는 작업을 선보이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공연 <노인과 바다> 또한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 판소리로 재창작한 작품으로, 2019년 두산아트센터에서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 신작’으로 초연, 지금까지도 공연을 거듭해오며 발전해왔다.

판소리 <노인과 바다>에서 이자람은 자신만의 판소리 만들기에 집중하여 오롯이 소리만으로 무대를 채운다. 또한 초연부터 함께한 고수 이준형을 비롯해 극단 양손프로젝트의 박지혜가 연출, 무대 디자이너 여신동이 시노그래퍼(Scenographer)로 참여한다.

(재)김해문화재단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악 작품으로, 인생이라는 항해를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의 티켓은 R석 50,000원, S석 30,000원으로 예매는 김해서부문화센터 누리집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하면 된다. 8세(초등학생)이상 관람 가능하며 학생 및 경로 우대는 20% 할인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