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경콘진-부천대, 콘텐츠 분야 ‘청년 창업가’ 키워낸다...관학협력 체계 강화 및 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콘진-부천대, 콘텐츠 분야 ‘청년 창업가’ 키워낸다...관학협력 체계 강화 및 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3.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부천대학교(이하 부천대)와 25일 부천대 본캠퍼스에서 경기도 서부권역 관학협력 체계 강화 및 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콘진과 부천대는 부천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예비 창업 지원 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우수기업 발굴, 콘텐츠산업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경콘진 탁용석 원장, 강동구 경영본부장과 부천대 한정석 총장, 이종복 교학부총장, 손은종 대외부총장 등이 참석해 향후 예비 창업 지원 과정의 구체적인 운영 방안과 더불어 부천시를 포함한 도내 서부 권역 7개 시군에서의 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부천대 한정석 총장은 “부천대의 영상&게임콘텐츠과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관련 학과 재학생들이 이번 예비 창업 지원 과정에서 본인들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창업의 꿈을 실현해 볼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경콘진과의 MOU를 통해 졸업 전에 실제 창업과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는 PBL(Project Based Learning) 교육 과정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 또한 “K-콘텐츠의 위상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지만, 창의적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유망한 기업을 선도적으로 지원하는 체계가 도내에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부천대와의 협업으로 우수한 실력을 갖춘 콘텐츠 업계의 예비 CEO들이 배출되어 경기도 서부 권역 콘텐츠 업계가 보다 풍성해지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경콘진이 운영하는 창업 허브인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예비 창업 지원 과정은 경기도 서부 권역 내 콘텐츠 기업 창업을 활성화하는 관학 연계형 특화사업이다. 콘텐츠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그래픽, 3D 모델링, 매핑 등) 및 창업 기초 교육을 제공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사업화 자금 및 전문가 컨설팅/멘토링, 입주 공간 지원 시 특전 등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부천대학교의 25일 부천대 본캠퍼스에서 진행한 업무협약식으로 한정석 부천대학교 총장과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이다.(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