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2004년부터 15년째 운영되온 양주시 회천3동,‘사랑의 국수’에 온정의 손길 이어져
상태바
2004년부터 15년째 운영되온 양주시 회천3동,‘사랑의 국수’에 온정의 손길 이어져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12.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위원회
▲양주시 회천3동 ‘사랑의 국수’사업 주민자치위원회 (출처/양주시)

양주시 회천3동 ‘사랑의 국수’사업에 연말을 맞아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4일 제9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그동안 모았던 회의참석 수당 200만원을 쾌척한데 이어, 5일에는 고암동 소재 칠봉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만든 김치를 비롯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 80만원을 사랑의 국수에 전달했다.

사랑의 국수 사업은 회천3동의 대표적인 나눔 사업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통장협의회, 포순이어머니회, 2단지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등의 봉사와 후원을 받아 매주 수요일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등에게 무료로 점심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칠봉초 (출처/양주시)
▲학생들에게 사랑 나눔의 기쁨을 일깨워주고 마을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고 싶어 성금을 기탁한 칠봉초등학교 (출처/양주시)

강경희 칠봉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에게 사랑 나눔의 기쁨을 일깨워주고 마을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고 싶어 성금을 모으게 됐다”고 말했다.

김현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사랑의 국수 사업은 2004년부터 15년째 운영되오며 현재는 지역 어르신들의 만남의 장이자 지역의 대표특화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사랑의 국수 사업을 후원해주시는 각계각층의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국수를 드시러 오시는 분이 점점 늘고 있는데 이에 따라 후원의 손길도 좀 더 많아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축산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진천축협과 나눔축산운동본부 충북도지부는 11월 22일 진천축협 한우프라자에서 무료급식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맞아 경종농가와 진천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어르신 450여명을 초청해 한우 설렁탕과 다과를 점심식사로 대접 했다.

최병은 조합장은 “살맛나는 훈훈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소외되거나 어려우신 분들을 찾아 작지만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