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서울스토리 웹 드라마 ‘궁궐의 연인’, 유튜브 및 네이버 TV 1월 3일 첫 방송
상태바
서울스토리 웹 드라마 ‘궁궐의 연인’, 유튜브 및 네이버 TV 1월 3일 첫 방송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1.0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스토리 드라마공모전 대상 수상작 ‘궁궐의 연인’, 웹드라마로 제작
한보름, 신원호 등 주목받는 배우들 출연… 궁궐을 배경으로 한 로맨스 코미디
유튜브 및 네이버 TV 방영, 라쿠텐 비키 등 해외 주요 OTT 등에서도 송출 예정

서울시는 서울스토리 웹드라마 ‘궁궐의 연인’이 1월 3일 오후 6시, 네이버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첫 방송된다고 전했다.

‘궁궐의 연인’은 2018년 열린 제2회 서울스토리 드라마 대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총 10분 분량의 영상 9편으로 구성되었다. 덕수궁 해설사로 일하던 보람(한보름)이 학창 시절 친구였던 동길(신원호)을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며 좋은 감정을 갖게 되면서 펼쳐지는 로맨스 코미디물이다.

▲서울스토리 웹드라마 ‘궁궐의 연인’
▲서울스토리 웹드라마 ‘궁궐의 연인’ 포스터(출처/ 서울특별시청)

주인공 보람 역을 맡은 배우 한보름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tvN)’, ‘레벨업(MBN)’ 등 드라마를 비롯해 중국 영화 ‘헤밍웨이(2016)’, ‘위기의 여행(2015)’ 등 국내외 다수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온 배우로 주목받고 있다.

동길 역을 맡은 신원호 역시 뮤지컬 ‘광염소나타(2019)’를 비롯해 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MBC)’, ‘힙합왕 나스나길(SBS)’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력을 쌓아오고 있으며, 최근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등에서도 작품 활동을 펼치며 세계를 무대로 활동 폭을 넓혀가고 있다.

연출을 맡은 라울 다이셀(Raoul Dyssell)은 그동안 서울시, 제주에어, 울산시 등 기업과 지자체의 홍보 영상 및 CF를 연출해 오며 감각적인 영상미로 주목받은 바 있다.

한편 ‘궁궐의 연인’은 kth를 통해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젠플리스(Genflix) 등 해외 OTT 플랫폼을 통해 일본, 미주, 동남아시아 등 해외 각국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서울스토리는 서울시가 직접 운영하는 커뮤니티이다. 서울의 숨은 매력명소를 시민이 직접 발굴하고 함께 공유한다. 평범한 일상의 행복과 우리가 가꾸고 지켜야 할 서울 구석구석의 소중한 추억을 함께 나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