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전동킥보드 주차존 시범 설치...무질서한 보도 상 주차로 인한 보행자 충돌사고 위험·보행 불편 등을 호소
상태바
전동킥보드 주차존 시범 설치...무질서한 보도 상 주차로 인한 보행자 충돌사고 위험·보행 불편 등을 호소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2.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서초구에서는 전동킥보드의 무질서한 주차를 예방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주차존을 시범 설치한다.(출처 / 서초구청)

서울 서초구는 전동킥보드의 무질서한 주차를 예방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주차존을 시범 설치한다고 밝혔다.

최근 공유경제 확대 등에 따른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이 활성화되면서 무질서한 보도 상 주차로 인한 충돌사고 위험·보행 불편 등을 호소하는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전동킥보드 이용이 많은 지하철역 주변 등에 보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장소를 고려해 50개소의 주차구역을 시범 설치하고 운영한다.

또한 올해 초에는 공유 전동킥보드 교통질서 장착을 위해 구와 서초경찰서·방배경찰서 및 전동킥보드 운영업체(6개)가 공동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공동추진 민간업체와 협력해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안전한 교통질서 정착을 확립할 수 있는 모델 제시와 함께 전동킥보드 주차존 시범 설치 운영 결과를 토대로 효과분석을 통해 개선안을 마련하는 등 제도 정비 건의도 추진할 예정이다.

전동킥보드 관련 민원실과 접수 시 핫라인을 통해 통행 불편 등 관련 민원을 즉시 처리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주차존 설치로 무질서한 주차질서를 바로잡고 전동킥보드 관련 법령의 명확한 정비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보행자와 이용자 등 구민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