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05 21:51 (일)

본문영역

예술경영지원센터, 2020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기업협력사업 공모...제안서 작성 및 현장발표 역량 강화 지원
상태바
예술경영지원센터, 2020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기업협력사업 공모...제안서 작성 및 현장발표 역량 강화 지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6.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조직 등 예술기업(단체)의 판로 확장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0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기업협력사업' 제안서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7월 3일 금요일까지 이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 예술기업· 단체에게는 그룹 컨설팅과 제안서 현장발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분야는 2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먼저 자유형은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조직 등 예술기업(단체)이 임의로 기업을 선정하고 고유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협력사업 제안한다.

두번째 지정형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정한 기업 중 한 곳을 선택하고 고유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해당 기업에 협력사업 제안한다.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정한 기업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하나투어문화재단, CJ CGV, 한국공항공사, 한국교직원공제회이다.

사업의 내용은 지정 기업마다 다르며, 여행의 기회가 없는 취약계층에게 여행을 통해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 영화 개봉작과 연계한 청소년 대상 교육(체험) 프로그램, 공항인근 소음대책지역 주민 대상 문화예술 협력사업 제안 등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와 아이디어이다.

공모에 유의할 사항은 공모 선정이 해당 기업과의 실질적인 사업 연계를 의미하지 않으며, 사업 진행은 추후 양자 간 협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협력사업 공모전에 참여하여 1차 서류심사에서 선정된 30개 내외 예술기업(단체)에게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조직 등 예술기업(단체)의 고유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기업협력 제안서 작성 및 현장발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2020년 7월부터 9월까지 총 8회 과정이며 2차 모의발표심사를 거쳐 10개 내외 예술기업(단체) 선정하고 2020년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의 추가컨설팅을 진행해  PPT 구성 및 제작과 사업제안서 발표 코칭을 지원한다.

추가컨설팅을 마치고 나면 12월 첫째주 3차 현장발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기업패널상 등을 시상하며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경제지원본부 사회가치창출팀에 문의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