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11-24 15:40 (화)

본문영역

인천시,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일제감시대상 인물카드에 있는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기 위한 전시
상태바
인천시,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일제감시대상 인물카드에 있는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기 위한 전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8.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5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경축사를 하고 있다.(출처/인천시 포토인천)

인천광역시는 「제75주년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경축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소규모의 오프라인 경축행사와 온라인 행사를 병행해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광복절 경축행사를 진행했다. 8월 15일 광복절 행사 이후에는 유튜브를 통해 경축식 영상을 볼 수 있다.

박남춘 시장은 오전 9시 인천보훈지청장 및 광복회 인천지부장, 시의회 의장과 교육감, 균형발전정무부시장 등 5명과 함께 현충탑을 참배하고, 독립유공자와 광복회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경축식은 김우영 대한광복회 인천지부장의 기념사와 인천의 독립운동가 소개 영상 상영, 박남춘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및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경축공연으로는 인천시립합창단의 남성4중창단이 상록수를 비롯한 5개 곡을 노래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과 행사 참여자들이 15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만세 삼창을 외치고 있다. (출처/인천시 포토인천)

또한 인천시는 국사편찬위원회 일제감시대상 인물카드에 있는 우리시 독립운동가를 “잊지 않고 기억하며 뜻을 잇자”라는 의미로 독립운동가 인물이 그려져 있는 배너기를 시청 주변에 게첩하여 추모의 넋을 기렸다. 청소년단체 “꿈을 DREAM” 에서 모집한 청소년들의 손편지 300여통이 독립유공자(유족)분들께 전달되었고, 그 중 일부는 일제감시대상 인물 중 인천광역시에 해당하는 열한분 인물카드와 함께 시청 중앙홀에 전시되었다. 인천愛뜰에서는 나라꽃 무궁화가 8월 1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은 인천지역의 독립운동사를 살펴보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인천시 홈페이지에는 ‘온라인 광복절’ 메뉴를 개설하여 일제감시대상 인물카드에 있는 우리시 독립운동가를 소개하고, 독립유공자(유족)분들께 감사의 글을 남길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였다.

이날 박남춘 시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의 먹구름이 완전히 가시진 않았지만 귀한 분들을 모시고 기념식을 열 수 있기에 반갑고 기쁘며, 인천의 독립운동가들을 기억하고 잊지 않도록 청년 김구 거리 프로젝트, 죽산 조봉암 어록 1권에 이어 2권 편찬, 광역자치단체 최초 국가유공자 전용 안장시설 설치 운영 등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분들을 예우하는 일에 있어 정중하게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