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9-24 11:52 (금)

본문영역

경기문화재연구원, 종가와 문중의 귀중한 소장품을 관리하는 보존처리 지원한다.
상태바
경기문화재연구원, 종가와 문중의 귀중한 소장품을 관리하는 보존처리 지원한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1.08.1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 캡처(출처/경기문화재연구원)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은 도내 종가 소장품에 대한 적절한 보존처리 및 예방적 관리를 위한 ‘경기도내 종택 소장품 보존처리 지원’ 사업의 신청 및 접수 계획을 10일 공고했다고 밝혔다.

종가 문화유산은 선조의 역사와 정신이 깃든 소중한 문화유산이며 지역의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역사문화자원으로 도내 종가 소장품에 대한 적절한 보존처리 및 예방적 관리가 이루어져 소중한 문화유산이 원형 및 가치를 유지하여 전승 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지난 해 경기도 불천위문중협의회와 업무협약으로 체결하고 처음으로 보존처리 지원 사업이 이뤄졌으며 경기도내 8곳 문중의 소장품 403점에 대한 보존처리 지원을 수행하였다. 고서, 고문서, 지석, 장신구, 목가구 등으로 대부분 재질이 유기물로 해충 및 곰팡이에 의한 오염이 확인되어 훈증처리를 우선적으로 실시하였고 재질 및 상태에 따라 과학적 보존처리와 자연과학적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소장처에서 안전하게 전승할 수 있도록 보존환경 관리를 지원하였다.

지원 신청은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전자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8월 27일까지로 종가 및 문중과 관련된 소장품만 신청이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