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1-17 12:50 (월)

본문영역

아트랩범어, 지하 거리 축제 '2021 범어윈터아트페스타' 개최...아트랩범어 지하도 전 구간에서 진행
상태바
아트랩범어, 지하 거리 축제 '2021 범어윈터아트페스타' 개최...아트랩범어 지하도 전 구간에서 진행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1.12.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1. 2021 범어윈터아트페스타 - 홍보포스터
▲ 아트랩범어가 개최하는 <2021 범어윈터아트페스타> 홍보 포스터(제공/대구문화재단)

ArtLab:범어(이하 아트랩범어)는 지하 거리 축제 <2021 범어윈터아트페스타>를 오는 23일, 24일 아트랩범어 지하도 전 구간에서 개최한다. '크리스마스의 소원'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지속적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꿋꿋하게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한 해를 보낸 시민과 예술가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나눔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2021 범어윈터아트페스타>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입주 예술가(기업) 오픈 스튜디오 및 체험 프로그램, 전시, 예술창업지원기업 쇼케이스, 아트마켓, 시민 참여 프로그램 등이 있다.

입주예술가(기업) 11팀은 축제 기간 동안 스튜디오별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전시하며 시민들의 투표를 통해 '취향저격 아트트리'를 선정한다. 또한 수제 비누 만들기, 크리스마스 키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정민제 작가와 스튜디오1750 작가가 선보이는 설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정민제 작가는 일상 속에서 수집된 언어들을 패브릭 위에 바느질하여 메시지로 전달하는 작품을, 스튜디오1750 작가는 미세 플라스틱 쓰레기에 대한 이야기를 조형 작품으로 선보인다.

붙임2. 스튜디오1750
▲ 스튜디오1750 작가 설치 작품 'Is it worth protecting it?' 사진(제공/대구문화재단)

예술창업지원기업 쇼케이스는 지하도 중앙광장에서 예술창업콘텐츠지원에서 선정된 4개 기업과 청년창업준비금지원에 선정된 6개 기업이 참여하여 시제품 및 사업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아트마켓은 수공예품 중심의 '행복플리마켓'과 예술작품 중심의 '범어창창마켓'이 열린다. 그 외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미션 수행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다함께 뽑기뽑기'와 2022년 희망과 소원을 담은 편지를 작성하면 1월에 우편 발송되는 '희망편지'가 진행된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이번 <2021 범어윈터아트페스타>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지나다니는 지하 거리의 활기차고 색다른 변신을 도모하고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서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범어 연말 정기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행사일 전까지 누구나 아트랩범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