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브로드웨이 창작진의 드림콜라보레이션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실황 영화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
상태바
브로드웨이 창작진의 드림콜라보레이션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실황 영화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4.1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킹키부츠_메인 포스터(4월).jpg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실황 영화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메인 포스터(출처/CJ ENM)

세계적인 팝스타 신디 로퍼의 작사∙작곡으로 브로드웨이 초연 당시부터 숱한 화제를 모은 뮤지컬 ‘킹키부츠’의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실황 영화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가 4월 28일 개봉하는 가운데, 화려한 창작진 라인업과 수상내역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는 80년대 영국 노샘프턴 브룩스 신발공장의 스티브 팻맨(Steve Pateman)의 기적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킹키부츠>가 원작인 뮤지컬이다. CJ ENM이 글로벌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한 뮤지컬 <킹키부츠>는 2013년 3월, 브로드웨이 초연 이래 2014년 국내 공연 역사상 최단기간인 1년 반 만에 세계 최초 라이선스 초연을 성공리에 올렸고, 2022년 올해 7월 5번째 시즌을 맞는 작품이다.

폐업 위기의 구두공장을 물려받은 '찰리'는 우연히 하나부터 열까지 자신과 다른 ‘롤라’를 만나 공장을 일으켜 세울 빅 아이디어를 얻는다. 많이 찍어서 싸게 파는 보통 구두 대신 적게 만들어 비싸게 파는 틈새시장을 공략한다. 80cm 남성용 부츠 ‘킹키부츠’가 바로 그 아이템이다. 둘은 ‘킹키부츠’를 완성해 패션쇼에 서기로 하지만, 신발끈 풀리듯 자꾸 작은 문제들이 생긴다.

영화 원작을 뮤지컬 대본으로 완성한 작가 하비 파이어스틴(Harvey Fierstein)은 <킹키부츠>외에도 <뉴시스 Newsies>, <라카지 La Cage Aux Folles> (Tony Award 수상) 등의 히트 뮤지컬을 쓴 브로드웨이 작가 중 한 명이다.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라이브 Hairspray Live>, 뮤지컬 <라카지 La Cage Aux Folles> 등에도 출연하며 배우로서도 끊임없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TV쇼인 <How I Met Your Mother>, <The Good Wife> 등에도 출연한 엔터테이너이기도 하다.  

이 극본과 음악 안무와 연출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브로드웨이 뮤지컬 <킹키부츠>는 2013년 토니어워즈의 작품상, 음악상, 남우주연상, 편곡상, 안무상, 음향디자인상 6개 부문을 수상했고 브로드웨이닷컴상에서 관객이 뽑은 최고의 뮤지컬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신디 로퍼는 뮤지컬 <킹키부츠> OST로 2014년 그래미어워즈 최우수 뮤지컬 앨범상을 수상했다. 2016년 웨스트엔드 프로덕션의 뮤지컬 <킹키부츠>는 2016년 로렌스올리비에 어워즈 최우수작품상, 남우주연상, 최우수의상상 및 왓츠온스테이지 어워즈 최우수작품상, 안무상, 남우주연상 3개 부문을 석권했다. 그 외 한국에서도 다수의 뮤지컬 상을 휩쓴 바 있다. 

브로드웨이 최고 창작진들의 드림 콜라보레이션으로 전 세계 뮤지컬 어워즈를 석권한 뮤지컬 ‘킹키부츠’의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실황 영화 <뮤지컬 킹키부츠 라이브>는 4월 28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