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0-07 10:26 (금)

본문영역

문화다양성 배움터 '문화다양성 운동장_줄다리기' 워크숍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상태바
문화다양성 배움터 '문화다양성 운동장_줄다리기' 워크숍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8.1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문화다양성 배움터 <문화다양성 운동장_줄다리기> 워크숍 참여자 모집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2022년 8월 30일(화), 9월 1일(목) 이틀 동안 2022 문화다양성 배움터 <문화다양성_줄다리기> 워크숍을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교육1964’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문화다양성 배움터는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사회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문화다양성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문화다양성 가치확산을 위한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문화예술프로그램의 필요성 인식을 배경으로 추진된 본 사업은 경기도민의 자발적인 문화다양성 학습과 실천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으로의 접근할 수 있는 문화다양성 문화예술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문화다양성 운동장_몸풀기> 과정에 이은 심화 과정으로 기획되어 참여 중심의 축제형 워크숍 <진지존>, <체험존>, <놀이존>으로 구성된 세션에서 문화다양성과 문화예술을 주제로 다양한 토론형 강의, 체험 워크숍, 놀이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지존>은 문화다양성, 인권, 문화예술(교육)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과 함께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심층 강의와 토론이 함께 진행되는 ‘진지한 심화 토론방’이다. 강의자로는 문미희, 신재, 조미수, 최선영이 참여한다. <체험존>에서는 몸으로 움직이며 체험하는 문화다양성 리듬 워크숍, 여러 나라의 놀이를 어린이의 마음으로(童心) 함께하며 서로의 마을을 움직여(動心) 전하는 놀이체험_동심?동심!(童心?動心!)이 진행되며, 문화다양성 플레이숍과 보드게임 궁금상자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은 8월 10일(수) ~ 8월 24일(수) 동안 진행된다. 문화다양성에 대한 관심과 기본적인 소양이 있는 일반인과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2022 문화다양성 배움터 <문화다양성 운동장_줄다리기>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