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9 12:07 (금)

본문영역

동백유랑단 음악타고 아일랜드 여행을 떠난다...클래식과 국악의 하모니 크로스오버 무대
상태바
동백유랑단 음악타고 아일랜드 여행을 떠난다...클래식과 국악의 하모니 크로스오버 무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0.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뮤직 프로젝트-동백유랑단 포스터(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은 크로스오버 장르의 무대 <월드뮤직 프로젝트-동백유랑단>이 오는 26일(수) 오후 7시 30분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공연 무대를 올린다고 밝혔다.

크로스오버 음악이 지닌 감성을 살린 <월드뮤직 프로젝트-동백유랑단>은 켈틱 전통음악에 바탕을 두고 바이올린, 비올라, 국악 피리가 함께 해 색다르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인다. 영화 ‘타이타닉’의 3등석 댄스신, 동백유랑단의 자작곡까지 이질적인 장르가 교차·융합하면서 새로운 형태로 창조되어 융복합 장르가 가진 음악의 힘을 보여준다.

‘동백유랑단’은 비올리스트 가영을 중심으로 국내 클래식 아티스트와 국악 명인으로 구성된 앙상블이다. 서양과 동양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월드 뮤직을 새롭게 재해석한 컨템퍼러리 크로스오버 장르를 선보이고 있으며, 바이올린, 비올라, 피아노, 신시사이져, 퍼커션, 피리, 태평소 등 다양한 음색의 악기로 특색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재)김해문화재단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크로스오버 장르가 시민들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준비한 공연”이라며 “새로운 느낌의 장르와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이 김해 문화발전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 공연의 정보는 김해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할 수 있으며,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