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독립영화의 첫 가능성과 만난다... 영화 배급 노하우 전하는 '퍼스트링크' 참여 작품 모집
상태바
독립영화의 첫 가능성과 만난다... 영화 배급 노하우 전하는 '퍼스트링크' 참여 작품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1.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올해 3월 29일(수)부터 3월 30일(목)까지 양일간 진행하는 비즈매칭 프로그램 ‘독립영화 매칭 워크숍: 퍼스트링크(FIRST LINK)’의 참여 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2022 독립영화 매칭 워크숍: 퍼스트링크' 행사-시상 현장이다.(출처/인디그라운드)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독립영화 매칭 워크숍: 퍼스트링크’(이하 ‘퍼스트링크’)는 독립예술영화 유통 배급 주체들의 연결망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는 비즈매칭 프로그램. 창작자와 배급사 간의 1:1 비즈니스 미팅,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 배급 기초 강의와 전년도 ‘퍼스트링크’ 참여작들의 배급 사례와 경험을 나누는 토크 포럼이 진행된다.

매년 3월에 열리는 ‘퍼스트링크’ 행사에는 국내외 미공개작인 프리미어 작품을 포함한 신작 독립영화가 다수 참여하여 관계사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5편의 장편작, 18개 산업관계사가 참여, 65건의 1:1 미팅이 성사되어 총 10편의 작품이 배급사를 확정하였으며, 2021년 참여작인 <복지 식당>(22년 4월 개봉), <말아>(22년 8월 개봉), <작은새와 돼지씨>(22년 8월 개봉), <성적표의 김민영>(22년 9월 개봉), <선데이리그>(22년 10월 개봉) 등 다수의 작품이 극장 개봉을 통해 관객 리뷰와 작품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고의 모집 대상은 2022년 1월 이후 제작 완료되었거나 2023년 제작 완료 예정인 독립영화로, 연출자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장편 연출작(60분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과정을 통해 선정된 작품의 창작자에게는 ‘퍼스트링크’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비롯, 별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추가 지원이 제공된다. 영문 번역과 영자막 DCP 제작을 지원하는 ‘해외 진출 지원’ 부문에는 최대 3편의 작품을 선정하며, 작품의 배급 비용 지원을 위한 ‘인디그라운드 초이스상’ 부문 또한 최대 3편의 작품을 선정, 편당 3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신인 창작자를 대상으로 영화 배급의 노하우를 전하고, 독립영화의 배급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는 ‘퍼스트링크’가 2023년 유통 배급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 ‘퍼스트링크’의 작품 공모는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 지원사업 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접수 기간은 1월 23일(월)부터 2월 10일(금)까지 19일간 진행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