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23 11:03 (목)

본문영역

서울문화재단,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 초등자녀 포함 2인 이상 가족 모집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 초등자녀 포함 2인 이상 가족 모집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6.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가 주최하고 조아제약이 후원하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 빼꼼(Fa:Com)>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을 내달 2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빼꼼(Fa:Com)’은 틈 사이로 아주 조금만 보이는 모양이라는 의미로, 가족(Family), 소통(Communication), 공동체(Community)의 합성어다. 예술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 증진을 위해 기획한 이 프로젝트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가족 간의 대화를 풍부하게 한다는 점에서 호평이 있어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위대한 만남 :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7월 8일(토)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아날로그 감성과 인공지능 기술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 가족은 매주 1번씩 텍스타일 아티스트 정희기와 가족 간 추억이 담긴 자투리 섬유를 이어붙인 조각보 위에 회화 작업을 더해 콜라주 작품을 만들고, 배석민 공학박사와 생성형 이미지 AI기술을 사용한 가족 동화책과 추상화를 만든다. 완성된 작품들은 오는 11월 서서울예술교육센터와 문래동에 위치한 조아제약 본사에서 약 한 달간 전시한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가족소통 프로젝트는 온가족이 함께 예술을 접하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지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예술에 후원해 온 조아제약이 앞으로도 가족과 지역 커뮤니티 소통에 필요한 예술교육 프로젝트에서 재단과 호흡을 맞출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Fa:Com)’은 서울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2인 이상의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국메세나협회 ‘2023 지역특화 매칭펀드’의 일환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1. 서서울예술교육센터 2023 가족소통 프로젝트 빼꼼 포스터.jpg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열리는 2023 가족소통 프로젝트 빼꼼 포스터(출처/서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