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서울시립미술관,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 개막 후 두 달 만에 관람객 20만 명 돌파 상반기 화제의 전시
상태바
서울시립미술관,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전시 개막 후 두 달 만에 관람객 20만 명 돌파 상반기 화제의 전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6.2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 스틸컷 (제공/ 57STUDIO)

서울시립미술관은 지난 4월 20일 개막한《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가 전시 개막 두 달 만에 20만 명의 관람객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9년 크게 흥행했던 《데이비드 호크니》(2019. 03. 22. ~ 08. 04.) 전시와 비교할 때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가 동일 전시기간 대비 2 데이비드 호크니 전의 관람객 수를 2만여 명 이상 뛰어넘었다.

본 전시는 서울시립미술관과 뉴욕 휘트니미술관(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New York)이 공동 기획한 전시로 에드워드 호퍼(1882~1967)의 전 생애에 걸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시립미술관 걸작전 최초로 서소문본관 2층 상설실을 제외한 전 층에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호퍼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집중 조명하는 최신 다큐멘터리를 포함하여, 방대한 양의 작품과 아카이브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며 ‘메가 기획력의 전시회’ (인터파크 아이디: uspe***)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여타 전시에서 보기 드문 광경들도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전시회 관람이 약 1시간 30분 내외임에 반해, 《에드워드 호퍼: 길 위에서》의 경우, 3시간 관람은 기본이고 최장 7시간 동안 감상했다는 관람객도 찾아볼 수 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미술의 저변화 확대를 위해 다양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청소년과 성인 및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창작 워크숍은 에드워드 호퍼와 조세핀 호퍼가 기록한 장부(Artist's ledger - Book II)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된 것으로, 에드워드 호퍼의 삶의 여정처럼 참여자가 미술관 안팎을 탐색하고 그림을 그리고 쓰며 자신만의 장부를 완성한다.

어린이 동반 가족과 발달장애인 대상 연계 프로그램인 는 에드워드 호퍼의 드로잉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된 것으로 현대 무용가의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크로키를 남기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평일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야간 시간 등을 활용하여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본 전시는 유료이며 관객의 안전과 쾌적한 관람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전시 관람·예매와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는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