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서울시립미술관과 성동문화재단의 협력 전시, 'SeMA Collection: 컬러 인 포레스트'...자연에 대한 다양한 시각
상태바
서울시립미술관과 성동문화재단의 협력 전시, 'SeMA Collection: 컬러 인 포레스트'...자연에 대한 다양한 시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7.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성동문화재단과 협력하여《SeMA Collection: 컬러 인 포레스트》를 7월 18일(화)부터 7월 30일(일)까지 성동문화재단 성수아뜰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미술관은 다양한 지역의 시민과 소통하여 서울시의 미술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자치구 협력전시, SeMA 컬렉션 라운지 등 미술관의 소장품을 활용하는 미술소통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그중 2013년부터 개최되어온 ‘서울시립미술관 자치구 협력전시’는 미술관의 소장작품을 자치구 내 공간에 전시하여 보다 다양한 시민들에게 일상 가까이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SeMA Collection: 컬러 인 포레스트》는 협력기관인 성동구의 서울숲에서 착안하여 서울시립미술관의 소장작품 중 자연을 주제로 한 작품 총 4점을 소개한다. 일상의 풍경을 묘사하는 것에서부터 추상적 형태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자연을 구현하고 있는 작품들을 통해 일상에서 간과하는 자연의 의미와 가치, 인간과 자연의 관계 등에 대해 숙고해 볼 수 있다.

최은주 서울시립미술관장은 “서울시립미술관 자치구 협력전시는 시민의 자산인 미술관의 소장품을 보다 적극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시민이 향유하도록 하여 공공미술관의 역할을 수행하는 전시”라며 “2023년 새롭게 협력하게 된 성동구와의 전시를 통해 기관 간 교류를 확대하고, 앞으로 다양한 지역의 시민들이 서울시립미술관의 소장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시립미술관과 성동문화재단의 협력 전시《SeMA Collection: 컬러 인 포레스트》포스터(출처/서울시립미술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