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대구예술발전소, 2023년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 양성 교육생 모집...8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8차시로 강의 및 현장교육 진행
상태바
대구예술발전소, 2023년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 양성 교육생 모집...8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8차시로 강의 및 현장교육 진행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8.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경(출처/(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br>
▲사진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경(출처/(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지역 근대 산업유산 및 문화예술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2023년 대구예술발전소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 양성 교육생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는 대구예술발전소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쉽게 전달할 뿐 아니라 근대산업 유산이 문화예술공간으로 활용되는 선진적인 사례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는 기초 문화예술의 이해 근대 건축물 리모델링 사례, 대구의 다양한 관광자원, 창작 레지던시에 대하여, 대구 문화예술 변천사, 현대미술 관람방법, 현장해설 시나리오 제작 등으로 마련됐다. 강의를 70% 이상 참여한 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향후 대구예술발전소 문화해설사 모집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문화예술분야에 기초적 소양이 있으며 향후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8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시에서 17시까지 8회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 박순태 본부장은 “대구예술발전소는 지역 근대산업유산이 예술창조공간으로 조성되어 지역의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적 공간이다. 앞으로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으로 배출된 인력으로 대구예술발전소에 대한 쉽고 깊이 있는 해설을 관람객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