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대전보건환경연구원, 반려동물 인수공통전염병 무료 검사...22일 대전반려동물공원에 찾아가는 이동검진센터 운영
상태바
대전보건환경연구원, 반려동물 인수공통전염병 무료 검사...22일 대전반려동물공원에 찾아가는 이동검진센터 운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10.17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대전보건환경연구원, 반려동물 인수공통전염병 무료 검사_2022년 검진 사진.jpg
▲2022년 대전보건환경연구원, 반려동물 인수공통전염병 무료 검사 (출처/대전시)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는 21일~22일 대전반려동물공원에서 열리는‘2023 대전 반려동물 문화축제’기간에‘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검진센터’를 운영한다.

검진센터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수공통전염병 (5종) 무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사항목은 △진드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라임병, 아나플라즈마증, 에를리키아증, △모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심장사상충증, △오염된 분변이나 물의 접촉·섭취로 감염되는 지알디아증 등 5종으로 반려동물이 감염되면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검사를 희망하는 경우 22일(10시~16시 운영) 반려동물과 함께 행사장 내 보건환경연구원 검사 부스에 방문하면 된다.

이번 검사는 대전수의사회(회장 정기영) 동물병원들과 공동으로 검사를 진행하며, 혼잡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검사는 시간당 40마리 이하로 제한하고 검사 물량(200마리 한정)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용현 대전보건환경연구원장은“2022년 168두 검사 결과 아나플라즈마병(2두), 지알디아증(5두) 감염 반려견을 확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호자에게 안내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 추진하여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