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서울시,“전국체전 마스코트 해띠․해온 이모티콘 무료로 쏩니다”
상태바
서울시,“전국체전 마스코트 해띠․해온 이모티콘 무료로 쏩니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9.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월)부터 전국체전 마스코트인 ‘해띠‧해온’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 진행
- 카톡에서 ‘서울시’를 플러스친구로 추가시, 선착순 15만 명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 市, 이벤트를 통해 전국체전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

서울시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마스코트인 ‘해띠‧해온’을 활용한 이모티콘을 9월16일(월)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일반에 무료로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 ‘서울시’ 검색 → ‘서울시’ 플러스친구를 선택하여 ‘친구추가’ 버튼 클릭 → ‘서울시’ 플러스친구 맺기를 하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붙임3_참여방법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마스코트인 ‘해띠‧해온’을 활용한 이모티콘 다운로드 참여방법(출처/서울시)

 신규로 ‘서울시’ 플러스 친구를 맺은 사람은 선착순 15만명까지 내려 받을 수 있으며, 30일 동안 비상업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보이는 이모티콘은 해띠와 해온이 경기 종목을 표현한 6종, 기본형 해띠, 해온 10종 등 총 1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띠’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의 마스코트로 서울의 상징인 ‘해치’와 친구의 순 우리말인 ‘아띠’를 붙여 만든 이름으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의미이며
 ‘해온’은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마스코트로 서울의 상징인 ‘해치’와 즐거움의 순 우리말인 ‘라온’을 붙여 만든 이름으로 선수와 시민 모두가 친구가 되어 즐거운 축제로 만들자는 의미이다.

 “이번 해띠‧해온 이모티콘 이벤트를 통해 전국체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전 시‧도의 많은 분들이 전국체전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전했다.

한편, 1986년 이후 33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는 오는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잠실주경기장 등 72개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10월15일부터 19일까지 35개 경기장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붙임1_이벤트페이지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마스코트인 ‘해띠‧해온’을 활용한 이모티콘 이벤트페이지 (출처/서울시)
붙임2_해띠해온이모티콘리스트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마스코트인 ‘해띠‧해온’을 활용한 이모티콘 리스트 (출처/서울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