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드림스타트, 31일까지 김포시 시청서 꿈 드림 전시회...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상태바
드림스타트, 31일까지 김포시 시청서 꿈 드림 전시회...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1.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시 시청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들의 '꿈 드림' 전시회(출처/김포시)

경기도 김포시는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들의 그림 작품이 31일까지 김포시청 본관 갤러리에서 전시된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는 '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목표로 하는 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아이들이 미술 심리 교실에서 심혈을 기울여 그리고 제작한 작품 중 공동작업 3점 등 17점을 선보인다.

박경애 김포시 아동청년과장은 "잠시 둘러 관람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과 공감하고 응원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올해 취약계층 아동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드림스타트사업의 신규대상 발굴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드림스타트사업은 0세에서 만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상 아동은 양육환경 및 발달 단계에 따라 신체/건강분야, 인지/언어분야, 정서/행동분야로 구분하여 다양한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