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0-14 08:26 (월)

본문영역

한국관광공사, 관광지 환경지키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관광지 환경지키기 캠페인 실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6.1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픽사
▲제공/픽사

한국관광공사는 여행 활동에 있어서도 환경오염을 줄이고, 친환경 여행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확산을 위해 '환경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여행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재충전의 계기를 제공하고 경제적으로도 내수 경기 진작, 일자리 창출과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지만, 많은 관광객이 쓰레기 무단 투기로 자연환경이 훼손되고 있어, 이를 방지 하고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일련의 친환경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회용품 사용이 많은 국내 여행지(캠핑장, 야시장, 축제장 등)에서 다회용기 사용, 쓰레기 되가져오기 등 친환경 관광을 실천한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게시 후, 공사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하면 응모자 중 50명에게 친환경 여행 키트를 선물하는 ‘친환경 실천 온라인 이벤트’를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를 통해 6월14일부터 7월14일까지 실시한다.

그밖에 여행의 모든 과정(여행 전-여행 중-여행 후)에서 환경을 고려하는 착한 여행의 모범 사례를 제시하기 위해 친환경 여행 참가자를 공모하고, 실제로 여행지에서 일회용 쓰레기를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여행’을 실천하게 된다. 동 여행 참가자 공모는 6월 20일(목)까지이며, 선발된 참가자는 7월 20일(토)~21(일) 1박 2일 일정으로 참가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