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6 12:29 (화)

본문영역

'2020 한강 거리 예술가' 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버스킹 공연팀 모집... 3월 11(수) 까지
상태바
'2020 한강 거리 예술가' 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버스킹 공연팀 모집... 3월 11(수) 까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는 오는 3월 11(수) 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한강 거리 예술가> 100팀을 모집한다. (출처/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3월 11(수) 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한강 거리 예술가> 100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활동기간은 4.1.~10.31.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양상에 따라 운영기간이 조정될 수 있다.

모집대상은 한강에서 시민들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개인·공연팀으로, 장르는 노래, 악기연주, 마술·마임과 같은 이색 퍼포먼스 등 구분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선정심사는 제출한 신청서와 공연 영상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진행된다. 선정기준은 7개월간 지속적인 활동가능성(월 3회 이상), 실현가능성(전기 지원 없이 자체 진행), 민원유발가능성 (소음민원, 상업적 성격의 공연홍보) 등이다. 

한강공원은 서울의 대표적인 버스킹 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한강 거리 예술가>는 합법적으로 한강공원에서 거리공연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거리공연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예술가라면, 지원해 봐도 좋을 것이다.

<한강 거리 예술가>로 선발되면 자원봉사 시간, 소정의 활동실비가 지급된다. 또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개최되는 한강 거리 예술가 합동공연인 ‘물빛 음악제’에 참가하여 예술가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도 있다.

▲서울시는 오는 3월 11(수) 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한강 거리 예술가> 100팀을 모집한다. 인형극 공연 사진 (출처/서울시)

신청접수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지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3월 11일 (수)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자료는 참여 신청서 1부, 공연활동이 담긴 동영상(1개 이상), 공연사진(3장 이상)이다.

주요 공연구역은 여의도(물빛광장, 이랜즈크루즈), 뚝섬(장미원, 유람선선착장), 반포(서래섬, 물방울놀이터) 등이 있다.

<한강 거리 예술가>로 선발된 시민 예술가들에게는 한강공원 거리 공연을 통해 자유롭게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강을 찾는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봉호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문화와 예술이 꽃피는 한강공원을 만들고자 <한강 거리 예술가>를 모집하게 되었다”며 “한강에서 재능과 꿈을 펼치고자 하는 시민 예술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