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지역 유아들의 신체 및 정서 발달...숲속에서 신나게 뛰어놀 아이들 모집해요
상태바
지역 유아들의 신체 및 정서 발달...숲속에서 신나게 뛰어놀 아이들 모집해요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3.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지방산림청은 청사 뒤편에 위치한 '남원 춘향골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을 오는 3월 20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출처 / 서부지방산림청)

전북 남원시 산동면에 위치한 서부지방산림청은 청사 뒤편에 위치한 '남원 춘향골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을 오는 3월 20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춘향골 유아숲체험원은 남원 지역에 최초로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으로, 지역 유아들의 신체 및 정서 발달을 위해 특색 있고 다양한 야외숲놀이 체험공간이 조성돼있다.

특히 2018년부터는 유아숲교육업 전문 복지전문업체를 선정해 약 9천명의 유아가 이용했으며,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이용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모집 대상 기관은 남원시·장수군·임실군 지역에 소재한 유치원, 어린이집 등으로 정기형, 수시형의 체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계절별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유아숲체험원 운영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공고란 '19년 춘향골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모집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각종 미세먼지, 폭염 등을 환경에 취약한 유아가 자연 숲속에서의 자유로운 숲 활동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산림교육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산림복지 전문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