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공공기관과 콘텐츠 업계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2020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상태바
공공기관과 콘텐츠 업계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2020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0.2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신한대학교(이하 신한대)는 ‘2020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사회적 가치, 같이해요>(이하 2020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를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오는 10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0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는 콘진원과 신한대가 지난 9월 17일 체결한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운영 및 도서출간을 위한 합의각서(MOA)’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 업계와 공공부문 조직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통해 신한대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교육 과정을 기획하고, 콘진원은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및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중심으로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고 운영한다.

2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되는 ‘2020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는 공공기관과 콘텐츠 업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분야별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사회적 가치 개념과 창출 전략에 대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세부 교육과정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 사회적 가치 창출 거버넌스, 주제별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 사회적 가치 창출, 도전과 과제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내용은 ‘사회적 가치 가이드북’으로도 출간해 다양한 공공기관 및 민간에 배포되며, 일부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제작해 콘진원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해 대국민 대상으로 내년 1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콘진원은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현장에서의 윤리적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제고하기 위해 콘텐츠 분야 특화과정 강의와 멘토링도 마련한다. 콘텐츠 업계 종사자 및 콘텐츠 장르별 주요 협단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6일에 운영되고,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해 오는 11월 9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콘텐츠 업계 내에서도 사회적 책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됐으면 하고, 콘진원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을 확대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지난 9월 17일 콘진원과 신한대는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운영 및 도서 출간을 위한 합의각서(MOA)’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23일부터 ‘2020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