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1-19 14:33 (화)

본문영역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들의 스튜디오를 개방하는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 개최
상태바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들의 스튜디오를 개방하는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1.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는 11월 6일(금)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창작센터는 역량이 우수한 입주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선보이기 위한 온라인 콘텐츠들을 기획, 발굴해왔다. 입주 작가의 스튜디오를 개방하는 경기창작센터의 연례 행사 “오픈스튜디오”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취지 하에 올해에는 온라인 VR영상으로 공개된다. 이에 따라 2020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 28인 및 입주 기획자 2인의 다채로운 작업과 작업실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360도 카메라로 촬영된 오픈스튜디오 영상에서 시점을 자유로이 이동시켜 작업실을 관람하며 참여 작가의 작업 세계에 대해 이해해볼 수 있다. 또한 영상 안에는 작업 중인 작가의 모습과 작업 과정이 담겨있다. 작가별 추가 정보는 해당 입주 작가의 작업실 영상 내 팝업 이미지나 별도 링크 등을 통해 참고할 수 있다.

《2020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의 연계 행사로 온라인 라이브 경매 <쌈짓돈 옥션>이 진행될 계획이다. 미술 분야 전문 유튜버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채널에서 11월 11일 오후 5시에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 6인의 소장 가치가 있는 소형 작품 10점에 대한 경매가 생중계로 이루어진다. 경기창작센터 유망 작가들의 창작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다.

오픈스튜디오 포스터_주황
▲2020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