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1-26 17:44 (화)

본문영역

도깨비방망이도 들어있는 박물관 체험물 및 교육키트 담긴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무료로 드립니다.
상태바
도깨비방망이도 들어있는 박물관 체험물 및 교육키트 담긴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무료로 드립니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11.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럭키박스1
▲박물관 체험물 및 교육키트 담긴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코로나19로 지친 경기도민 학부모들을 위해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이벤트를 12월 10일(목)부터 12월 19일(토)까지 14시~16시마다 경기도박물관 1층 사랑방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워킹 스루는 경기도에 사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비대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박물관 체험물 및 교육키트 등을 무료로 나누어 주고 활동지를 풀며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신청은 12월 1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량이 한정적인 만큼 한 1가구당 1개의 상자만 신청 가능하다.

체험물 및 교육키트 등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책가도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에코백, 경기도박물관 소장품으로 구성된 직소퍼즐 6종, 창의적 체험을 할 수 있는 활동지 7종, 필기구세트 3종 외에도 부채, 도깨비방망이, 새모양 호루라기, 아동용티셔츠 등 박스별로 구성품을 달리하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유지 운동에 동참하면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가급적 비대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럭키박스 체험 세트를 무료로 나누어 주고 활동지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중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설전시실 감상과 함께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여기가 경기> 활동지를 제공하여, 문제를 모두 풀 경우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증정한다.

경기도박물관 김진아 담당자는 "이번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워킹 스루 행사는 재개관 이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물관 체험물 및 교육키트 담긴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럭키박스 (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