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1-19 14:33 (화)

본문영역

대전시립박물관, 재능나눔 ‘썰&끼’ 무료 강좌 제1기 수강생 모집합니다.
상태바
대전시립박물관, 재능나눔 ‘썰&끼’ 무료 강좌 제1기 수강생 모집합니다.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1.1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박물관은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시민의 마음을 풀어주고 자신의 숨은 끼를 찾아 발산할 수 있는 재능 나눔 프로그램 ‘썰&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썰&끼’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무료 강좌로, 참여 시민이 박물관을 방문해서 자연스럽게 대전역사 의식을 함양하며 기부 문화도 함께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제1기 재능나눔프로그램 ‘썰&끼’는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7개 강좌에 18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18일 개강해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주요 강좌로는 문화유산답사연구, 문인화, 명상 등 7개 강좌가 2020년 제3기에 이어 계속 운영된다.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개강은 연기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호흡기와 밀접한 팬플룻, 가곡발성, 라인댄스, 웰빙댄스 등의 4개 강좌는 이번 기수에도 당분간 모집을 보류하고,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지켜본 후 다시 개설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1일부터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정진제 대전시립박물관장은 “이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시민이 나눔을 실천하고 대전역사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강좌를 개설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대전시립박물관 재능나눔 프로그램 썰&끼 운영 (1)
▲대전시립박물관 재능나눔 프로그램 썰&끼 포스터(출처/대전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