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2023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정책 세미나' 개최...게임산업 발전과 이용자 보호 위한 방향 모색
상태바
'2023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정책 세미나' 개최...게임산업 발전과 이용자 보호 위한 방향 모색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3.06.1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오는 28일(수) 오후 2시 라마다 호텔 동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게임물관리위원회 주최∙주관으로 '2023 게임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건전한 게임산업 발전과 게임 이용자 보호 정책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미래지향적인 정책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특별 세션으로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의 구기향 사회환원사업 총괄의 '의외성이 만들어낸 선한 영향력, 외국계 게임사가 우리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이유'에 대한 발제와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제1세션에서는 강태욱 변호사가 '경품제공 현황과 과제'에 관해, 제2세션은 성수민 변호사가  '불법게임광고 현황과 과제'에 관해 발제를 진행한다.

이후 발제 주제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하며 좌장에는 성욱준 교수(서울과학기술대)가, 토론자에는 장봉진 교수(대구한의대), 배관표 교수(충남대), 나현수 국장(GSOK)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게임물관리위원회 김규철 위원장은 "게임을 둘러싼 이슈와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과 소통만이 합리적인 정책방향에 밑거름이 될 것이며 이와 같은 소통의 장 마련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세미나가 건전한 게임산업 발전과 이용자를 보호하는 합리적인 정책 마련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23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신청 및 온오프믹스,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진행하며, 참여 확정자를 대상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2023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정책 세미나 포스터(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2023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정책 세미나 포스터(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