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건축공간연구원 공동 세미나 개최...도시건축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 기대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건축공간연구원 공동 세미나 개최...도시건축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 기대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3.07.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건축공간연구원과 공동 주최‧주관으로 19일 오후 3시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주제는 '지역 건축문화 기록의 보존‧관리를 위한 아카이브 구축 방안'이다.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국내 건축 아카이브 사례를 토대로 전문가 2인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강슬기 학예연구사가 '아시아문화자원 아카이브: 아시아의 건축 주제 아카이빙 사례를 중심으로'를, 서울기록원의 엄태원 기록연구사는 '공공 아카이브의 기록 정리와 서비스: 도시계획과 건설‧건축 기록을 중심으로'를 발제한다.

2부는 종합토론으로, 김해의 도시건축 아카이브 구축 방안을 주제로 서울대 전봉희 교수가 진행을 맡는다. 패널로는 김기수 동아대 교수, 김민재 인제대 교수, 엄운진 국가공공건축지원센터장, 이규철 건축문화자산센터장이 참여한다.

이번 세미나는 올 2월 김해문화재단과 건축공간연구원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개최되는 행사로, 협약의 주요 골자인 역사문화도시 조성 협력을 위해 마련되었다.

김해문화재단 이선옥 사업담당자는 "김해의 도시건축 아카이브 구축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도시건축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세미나 당일인 19일 오후 2시 30분까지 온라인 또는 현장 접수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건축공간연구원 공동 주최‧주관 세미나 포스터(제공/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건축공간연구원 공동 주최‧주관 세미나 포스터(제공/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