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김해 시민들의 팝콘처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 50만원의 상금 지급
상태바
김해 시민들의 팝콘처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습니다...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 50만원의 상금 지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6.07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의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Pop!-Contents)>’ 포스터(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로컬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팝콘(Pop!-Contents)>’을 6월 5일(월)부터 30일(금)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김해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로컬(지역)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문화기획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역사·문화 자원 등 지역의 문화적 요소를 재해석하고 지역성을 담은 아이디어라면 분야와 장르, 형태 구분 없이 무엇이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선정 인원은 최대 30인 이내이며, 최종 선정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자 중 상위 점수 득점자에는 추후 문화도시센터 프로그램 <데일리 가야>의 ‘콘텐츠 크루(김해 도시브랜딩 로컬 크리에이터 단체)’와의 협력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부문은 자격에 따라 나누어 진행한다. 일반시민 부문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역대학 전공 연계․협력 부문은 김해 소재 대학의 디자인 전공 3~4학년 재학생 및 대학원생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홈페이지 내 공고문 첨부 양식을 작성하여 6월 30일(금)까지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김해문화재단 김희주 담당자는 “참여자들이 성취감과 즐거움을 얻고 김해에 흥미를 가지기를 바라며 공모를 기획했다”며 “특히 이번 공모가 김해 시민에게 지역 문화 자원에 대해 주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