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6 13:18 (금)

본문영역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함께하는 총 상금 3,300만원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상태바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함께하는 총 상금 3,300만원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6.2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공유마당 음원 재생 화면
▲네이버 오디오클립 공유마당 음원 재생 화면(출처/한국저작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공유저작물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창작에 이바지하기 위해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함께「제12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유저작물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저작물이다. 저작권자가 국가에 저작재산권을 기증한 기증저작물, 저작권 보호기간이 만료된 만료저작물,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저작물, 저작권자가 부여한 일정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허락표시(CCL)저작물 등이다.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가창, 배경음악 두 가지 부분을 진행한다. 각 분야별로 1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대상 300만원 등 총 3,300만원(수상작에 대해 20만 원 상당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포함)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공유저작물 및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콘퍼런스 행사일인 10월 22일(목)에 진행될 계획이다.

공유마당에 있는 기증저작물, 만료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CCL)저작물을 활용하여 5가지 핵심어(키워드)(로맨스, 코미디, 판타지, 액션, 스릴러)에 어울리는 음원으로 재창작한다.

또, 접수한 음원을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키워드별로 게시해 좋아요수, 재생수, 댓글수가 많은 10명에게 인기상으로 5만원 상당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된다.

공모전 기간은 7월 1일(수)부터 8월 10일(월)까지이며, 결과는 9월 28일(월)에 위원회 공유마당 누리집이나 네이버 오디오클립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오디오클립 누리집, 창작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수상작은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공유마당 누리집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누리집을 통해  제공된다.

[붙임1] 제12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포스터
▲제12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포스터(출처/한국저작권위원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