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10-21 14:21 (수)

본문영역

10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즐기는 한국의 가을...한국 문화의 달 전시, 공연, 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상태바
10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즐기는 한국의 가을...한국 문화의 달 전시, 공연, 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 진행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09.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폴란드 한국대사관 및 한국문화원은 오는 10월, 한국 문화 종합 행사인 ‘한국 문화의 달(Koreanska Jesien w Warszawie) 바르샤바에서 즐기는 한국의 가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 공연, 영화, 토크,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문화를 한달 동안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폴란드 내 한류 애호가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자 한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의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 사업으로 캐나다와 일본 등에서 호평을 얻은 바 있는 사비나미술관의 해외 기획전 ‘영감의 원천’이 10월 3일(토)부터 11월 29일(목)간 진행된다. 한국의 전통문화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11명의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전시는 17세기 이래 바르샤바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대표적 문화 공간, 와지엔키 왕궁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전시에 앞서 박물관 외부에서는 한국관광공사 협력으로 ‘한국 문화관광 사진전(9.21-10.10)’이 마련된다.

현지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한국문화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도 총 15회 진행될 예정이다. 와지엔키 왕궁박물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워크숍에서는 한글주간을 기념하여 족자에 한글을 직접 써 보고, 전통악기 모형들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한복 전시 및 국악 애니메이션 상영 등도 함께 진행된다. 문화원 및 현지 쿠킹 스튜디오에서는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하는 비빔밥, 김치 등의 한식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예술의 전당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 ‘SAC On Screen’ 작품을 포함하여 총 4편의 한국 공연 영상이 10월 6일(화), 21일(수) 와지엔키 박물관 소재 로얄극장(Teatr Królewski)에서 상영된다. ‘SAC On Screen’ 작품은 넌버벌 인형극 <달래이야기>, 현대무용 <증발> 및 클래식 공연 <노부스 콰르텟> 등 3편이며, 금번 ‘영감의 원천’ 전시를 계기로 문화원이 제작하고, 한-폴 양국의 즉흥연주가가 참여한 다큐멘터리 <Abstraction from Inspirations*>도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폴란드 내 K-POP 열기를 감안하여 온라인 K-POP 댄스 경연대회 우수자들이 참여하는 커버댄스 공연도 10월 16일(금) 실시간 재생으로 진행된다. K-POP 댄스 경연대회는 문화원 주최로 8월에 진행된 대회로 폴란드 약 10개 도시에서 78명이 참가했으며, 본선 1주일 동안 유튜브 누적조회 수 기준으로 약 24,000명이 조회했다.

폴란드는 1989년 우리나라와 외교관계를 수립한 이래 현지 한국 법인이 260여개(‘19년말 기준 누계)에 달하고 있는 경제 분야를 포함, 다양하게 교류하고 있는 국가이다. 주폴란드 한국문화원은 ‘한국문화의 달’과 같은 다양한 기획을 통해 중부 유럽의 중심 국가인 폴란드 내에 한국 문화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폴란드 내 방역지침 및 규모 등을 감안하여 대면과 비대면으로 구성해 참가자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10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열리는 ‘한국의 샤머니즘’ 전시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6회 바르샤바 한국영화제(10.26-10.31)’를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주폴란드 한국대사관 및 한국문화원은 오는 10월, 한국 문화 종합 행사인 ‘한국 문화의 달(Koreanska Jesien w Warszawie) 바르샤바에서 즐기는 한국의 가을’을 개최한다. 한국 문화의 달 포스터(출처/문체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