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10-22 13:40 (목)

본문영역

인천시, 환경현안 해법 찾기 위해 시민·환경단체와 소통하는 ‘열린 환경방’ 운영한다.
상태바
인천시, 환경현안 해법 찾기 위해 시민·환경단체와 소통하는 ‘열린 환경방’ 운영한다.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10.0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는 지속가능한 인천시 환경정책을 위해 시민ㆍ환경단체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열린 환경방’을 운영한다.(출처/픽사베이)

인천광역시는 지속가능한 인천시 환경정책을 위해 시민ㆍ환경단체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열린 환경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 인천시에서 환경직렬로써 그간 업무를 수행하면서 무수한 인천시 환경현안을 접했고, 이에 대한 해법을 찾는 데는 시민ㆍ환경단체와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늘 생각해 왔다.

이에 시 환경정책을 위해 시민의 작은 소리도 귀 담아 듣고자 10월부터 ‘열린 환경방’을 운영한다. ‘열린환경방’은 매월 둘째주 수요일 오후 환경국장실을 시민들에게 개방함으로써 환경이슈에 대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토론하는 환경 공론의 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환경이슈에 대한 초기단계부터 시민들과 소통하여 시민들의 의견에 대한 이행여부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환경영향평가툴도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다.

장정구 인천녹색연합 정책위원장은 “산재한 인천시 환경현안을 풀어 가는데 있어 소통채널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며, 환경단체와의 깊이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 “환경단체를 비롯한 일반 시민들과 소수 단체의 목소리를 가까이 듣기 위해 ‘열린 환경방’을 운영하게 됐다”며 “시민 가까이 소통하며 한마디도 허투루 듣지 않고 원칙과 신념으로 환경정책을 수행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 ‘열린 환경방’은 매월 둘째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방문을 원하시는 시민․환경단체는 인천시 누리집을 통해 분야별▶환경▶통합게시판▶열린환경방에서 들어가 사전신청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