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2-16 12:07 (월)

본문영역

민주야 여행가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19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 ; 민주야 여행가자 발대식 개최...
상태바
민주야 여행가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19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 ; 민주야 여행가자 발대식 개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0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0여개팀 지원 아동 인권의 역사와 서울-부산 지역 노키즈존 탐방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오는 7월 10일 오후 1시 남영동 민주인권기념관 7층 강당에서 <2019 청년 민주주의 현장탐방 ; 민주야 여행가자>발대식을 개최한다. <민주야 여행가자>는 만 19세~만 35세 청년의 민주주의 탐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40여 개의 팀이 지원했다.

금번 <민주야 여행가자>에는 아동 인권의 역사와 서울-부산 지역 노키즈존을 탐방하는 ‘Children’s lights’팀과 장애인 이동권을 주제로 배리어프리존을 탐방하고 장애인 인권 관련 단체 인터뷰를 진행하는 ‘THIS ABLE’팀, 외국인 친구와 함께 우리나라 민주주의 사적지를 여행하는 ‘글로벌민주주의탐사대’팀 등 총 20개 모둠이 선발됐다.

탐방에 선발된 청년은 자신이 직접 기획한 주제를 토대로 민주주의 현장을 탐방하게 된다. 사업회는 심사를 거쳐 총 20개 모둠이 선발됐으며 선정자에게는 탐방지원금과 탐방용품이 지원된다. 발대식은 개회선언, 프로그램 소개, 사업회 소개 및 민주주의 사적지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며 간단한 티타임에 이어 허나윤 여행여락 대표가 ‘작은여행이 주는 인생 기쁨’이라는 주제로 주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