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1-19 14:33 (화)

본문영역

코로나19 집콕시대, 지역서점에서 도서구입 온통대전 사용에 20% 캐시백 지급
상태바
코로나19 집콕시대, 지역서점에서 도서구입 온통대전 사용에 20% 캐시백 지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1.1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집콕시대, 지역서점에서 도서구입하세요_ (1)
▲코로나19 집콕시대, '지역서점에서 도서구입하세요' 홍보이미지(출처/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11일부터 지역서점에서 온통대전으로 도서구입 시 캐시 백을 추가 지급받는‘지역서점 활성화 및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도서 캐시백 지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전시민은 지역서점에서 온통대전 사용 한도 10만 원까지 지역서점에서 도서를 구입하면 20% 수준의 캐시백(월 최대 2만 원)을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10월 시작된 이래 대전 시민들의 열띤 호응으로 지역서점의 매출액이 사업 시작 전보다 4.8배 급상승 하는 등의 효과를 거두었고, 올해는 시민참여예산 1위로 채택되어 다시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서점은 대전지역에 주소를 두고 사업자 등록 업종이 서점으로 등록된 곳으로서 대형, 온라인 서점은 제외하며, 도서(문구 포함) 소매업을 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곳이다.

대전시 노기수 문화콘텐츠과장은 “이번 도서 캐시백 지급 사업은 최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서점의 경영난 해소와 시민들의 책 읽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며, 이외에도 독서문화강좌, 동화구연 등 지역서점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