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0 15:03 (토)
한국화이자업존 독거노인 건강한 삶 지원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
상태바
한국화이자업존 독거노인 건강한 삶 지원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사랑잇기 테마, 건강 안부 전화, 건강 정기 점검 등

한국화이자업존이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자사 사회공헌활동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건강한 사랑잇기’를 시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희망 프로젝트는 ‘건강한 사랑잇기’라는 테마 아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하는 행사다.

 ▲ 건강 안부 전화 ▲ 건강관리 가이드북 배포 ▲ 건강 검진 제공 건강의 날 행사 ▲ 건강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에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자원봉사자가 주 1~2회 건강 안부 전화를 걸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정기적으로 점검한다. 또,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노인성 질환의 종류별 증상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정보가 담긴 ‘건강관리 가이드북’을 전달한다.

또 하반기에는 추석을 맞아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는 ‘건강의 날’ 행사를 실시, 서울 지역 내 독거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과 연계해 식사지원 및 건강검진, 건강강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연말에는 전국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및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진행된 ‘건강한 사랑잇기’ 수기 공모전이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